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학/대학원

만화애니메이션학전공

학과 바로가기

새로운 21세기에 적응할 수 있는 현장감 있는 교육방법으로 창조적인 이미지를 표현·제작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만화·애니메이션, 첨단영상산업 분야의 세계화를 주도하는 전문가를 양성, 글로벌 핵심인력 양성을 위하여 세계 우수 대학과 2+2공동 학위제를 도입하여 졸업 후 100%취업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첨단 문화콘텐츠 전문학과

사무실위치,전화번호(충청)
사무실위치 인농관 C7-310
전화번호(고양) 031-8075-1253

학과소개

만화애니메이션전공은 새로운 21세기에 적응할 수 있는 현장감 있는 교육방법으로 창조적인 이미지를 표현·제작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만화애니메이션, 게임디자인, 첨단영상산업 분야의 세계화를 주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글로벌 핵심인력 양성을 위하여 세계 우수 대학전공 3+1복수학위, 2+2공동학위제를 도입하여 졸업 후 100% 취업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첨단 문화콘텐츠 전문학과이다.

목표

  •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이라는 국가 정책에 부응하여 문화, 아이디어, 기술을 접목한 융복합현장 밀착형의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양성.
  • 체계적이며 표준화된 심화교육과정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필요로 하는 문화콘텐츠산업과 ICT-Media 분야에 필요한 기획·실무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
  • 학문간 융복합을 통해 문화콘텐츠 특성화 분야를 선도할 문제 해결능력을 갖춘 실무형 인재양성.
  •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한 업무적응력을 갖춘 인재 및 문화콘텐츠의 제작(Contents), 활용(Application), 사업화(Business) 역량을 갖춘 다재다능한 문화콘텐츠 CAB형 인재양성

교육과정

학년별 교육과정
학년 교육과정
1학년 만화기초, 배경미술, 기초 2D 컴퓨터 실습1·2, 라이프드로잉1·2, 애니메이션 기초
2학년 캐릭터 디자인1·2, 애니메이션 제작기법1·2, 만화 일러스트레이션, 웹툰작법 및 애니작화연구1·2, 만화애니제작을 위한 색채연구, 시나리오스토리보드제작1·2, 디지털 영상 편집1·2, 만화일러스트레이션
3학년 애니메이션제작기법1·2, 만화애니 작품 분석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프로젝트1·2, 코믹스·애니창작연구1·2, 포토폴리오제작1, 애니메이션제작기법4, 뉴미디어디지털컨텐츠기획론
4학년 만화애니메이션 프로젝트3, 졸업작품연구, 졸업작품연구, 창작만화연구, 포트폴리오제작2, 졸업작품연구1·2, 만화애니메이션 프로젝트4(캡스톤 디자인)

졸업후진로/ 자격증

졸업 후 진로

  • 만화.애니메이션 학과를 졸업한 후에는 만화예술가, 도서출판 분야의 일러스트레이터, 게임·캐릭터·애니메이션 회사,멀티미디어 관련 회사의 컴퓨터그래픽디자이너, 웹툰작가, 사회문화예술교육기관의 문화예술강사, 더 나아가 인터넷관련 전문회사의 웹 애니메이터 또는 기획자, 방송국 또는 케이블 TV사, 광고 회사 등 다양한 업종의 디자이너로 활동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GTQ, 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게임기획전문가, 웹 마스터, 어도비공인자격증, 멀티미디어콘텐츠전문가, 컬러리스트기사, 마이크로사MDF(Flash 자격증), 2급 문화예술 교육사